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재명 "한동훈, 국민만 보고 가라…대표 회담 정례화 검토

반응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0.28/뉴스1 캡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에게 “국민만 바라보고 정치하라”고 당부하며 여야 간의 정기적인 대표 회담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여야 민생 공통공약 협의체가 오늘 공식 출범한다"며 "총선 공약을 포함해 국민 생활과 관련된 법안들이 논의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민생의 고통을 줄이기 위한 재정 대책이 적극 논의되기를 기대하며, 여야 지도부가 국민과 국가를 위해 힘을 모으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이 대표는 "한동훈 대표와의 회담이 빠르게 진행되길 바라며 여야 대표 간의 대화를 정례화하는 방안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대통령실과의 갈등에도 불구하고, 이 대표는 한 대표에게 "국민을 최고 판단 기준으로 두고 국민과 함께 정치를 해나가길 기대한다"며 국민 중심의 정치를 요청했습니다.

 

한편,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최고위원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정례회담에 대해 여당과 실무적으로 접촉했으나 아직 구체적인 답변은 오지 않았다"며 "이재명 대표는 어떤 방식이든 회담을 요청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728x90
반응형